#define PI 3.141592
double __fastcall Meas_Angle(TPoint P1, TPoint P2, TPoint P3)
{
double a,b,c ;
double Angle, temp ;
a = sqrt(pow(P1.x - P3.x, 2) + pow(P1.y - P3.y, 2));
b = sqrt(pow(P1.x - P2.x, 2) + pow(P1.y - P2.y, 2));
c = sqrt(pow(P2.x - P3.x, 2) + pow(P2.y - P3.y, 2));
temp = (pow(b,2) + pow(c,2) - pow(a,2)) / (2*b*c) ;
Angle = acos(temp) ;
Angle = Angle * (180 / PI) ;
return Angle ;
}
|
수학적인 계산을 요하는 루틴은 때때로 머리가 좀 아픈 경향이 있죠.
그래서 그냥 답을 산출하는 루틴을 보면 ^_^ 되네요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