박태성 님이 쓰신 글 :
: 빌더로 만들어진 소스를 델파이로 포팅중입니다. C++언어는 기본문법정도만 압니다.
:
: 아래와 같은 코드가 있습니다.
: <<쓰레드 정의>>
: class TBroadcastThread : public TThread
: {
: public:
: __fastcall TBroadcastThread(TThreadPriority ThreadPriority, stopIndicator funcStopIndicator) : TThread(false)
: {
: Priority = ThreadPriority;
: FreeOnTerminate = true;
: FFuncStopIndicator = funcStopIndicator;
: }
: void __fastcall Execute()
: {
: ....
: }
: };
: << 쓰레드 실행>>
: CHANGE_PATIENT_THREAD = new TBroadcastThread(BC_PATIENT_PRIORITY, CloseIndicatorForm);
: CHANGE_PATIENT_THREAD->OnTerminate = CHANGE_PATIENT_THREAD_Terminated;
: CHANGE_PATIENT_THREAD; <<-- 요부분
:
: 코드가 위와 같이 작성되어 있는데 다른부분은 다 이해하겠는데 마지막줄에 CHANGE_PATIENT_THREAD;의 의미를 모르겠습니다.
: CHANGE_PATIENT_THREAD를 실행한다는 의미인가요?
: 생성자에서 TThread(false)로 되어 있으니 쓰레드는 생성되자마자 실행될것 같은데 아닌가요?
:
: 델파이로 변환시 마지막줄은 제거하고 마이그레이션을 하면 될까요?
:
:
답변:
실행과 관련 없는 코드입니다.
void Fun(TObject *Sender)
{
...
}
컴파일 Warning 옵션은 컴파일러 코맨드라인으로 전달 될 수도 있고
소스나 헤더파일에 정의될 수도 있는데
소스나 헤더파일 또는 코맨드라인에 'Parameter x is never used ' 워닝을 무시하도록 되어있지 않다면
Fun() 바디 안에서 Sender 파라미터를 사용하는 코드가 없다면
'Parameter Sender is never used'라는 컴파일 워닝 메세지가 뜰 겁니다.
그럴 때.. Sender 파라미터를 참조하지 않고 있으니 워닝을 내지 말라고 컴파일 옵션을 줄 수도 있지만
아래와 같은 식의 더미 참조를 통해서 워닝을 막을 수도 있습니다.
void Fun(TObject *Sender)
{
(void)Sender;
또는...
Sender;
변수도 마찬가지로...
void Fun()
{
TSomeVar *p;
(void)p;
또는...
p;
더미 참조를 이용해서 'p is declared but never used' 워닝을 막을 수 있고...
코드실행에 영향을 주는 별다른 의미가 있는 건 아닙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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